본문 바로가기
리뷰/자전거용품

가성비의 스파이더 자전거 안장

by miniapple 2021. 6. 16.
728x90
반응형

3년 정도 사용한 전기가전거가 슬슬 부품을 갈아줘야 되는 시점들이 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뒷바퀴를 분해서 튜브와 타이어 및 체인을 교체하였고 https://www.miniapple.net/299 (교체기록), https://www.miniapple.net/283 (분해기록) 이제는 안장도 삭아버려 교체를 단행했습니다.

베르투 스파이더안장 VERTU 안장

스파이더 안장은 그동안 모양은 여러 차례 봐 왔으나 내구성에 믿음이 가지 않고 상대적으로 고가였기에 구매 순위에서 항상 미루었던 건데 베르투 스파이더안장 VERTU 안장은 가격이 4180원 이랍니다. 저렴한 가격에 두 개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별도로 쇼핑링크는 걸어드리지 않지만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위 연결 부위가 생각보다 튼실해 보입니다.
색상이 여러개 인데 고를수가 없네요 랜덤하게 오는줄 알았는데 검은색으로 두개 왔습니다.
5개의 색상을 지원 합니다.

자전거 장착

낡은 안장을 버리고 스파이더 안장을 설치해 봅니다. 설치하실때는 토크렌치가 있으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략 풀었다 조였다 위치 맞추었다 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 이 안장의 고정 부분에는 눈금이 없습니다. 그냥 눈짐작으로 맞춰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해도 눈금 정도는 넣어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눈금이 없습니다.
이래저래 위치 바꿔가면서 맞춰 보았습니다.

모양 디자인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볼수 있는 스파이더 안장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언듯 봐서는 비싼 건지 싼 건지 알 수가 없다는 말이죠 실제로 다른 분들은 고가의 로드 자전거에 설치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출처 네이버쇼핑

날렵한 측면과 부드러운 유선형 구조가 마음에 듭니다. 길이는 285mm*130mm 이며 무게는 190g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안장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제조국은 중국이고 수입사는 에코 하이진입니다.

생활형 전기자전거에도 제법 어울립니다. 내구성을 일부 테스트해보았는데 쉽게 부러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내구성 테스트

아무래도 오랜 기간 타봐야 정확한 내구도를 알 수 있겠지만 우선 손으로 압력을 가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쿠션감도 있고 눌렀을 때 느껴지는 탄성이 쉽게 파손되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두껍고 튼튼하고 탄성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첫 느낌 이기에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면서 느껴지는 부분은 아래 댓글로 기록해 두겠습니다.

 

탑승 느낌

기존에 안장은 쿠션감이 높은 안장이었는데 베르투 스파이더 안장 VERTU 안장은 쿠션감은 아무래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딱딱한 느낌과 함께 탄성도 있기에 엉덩이가 아프거나 하지 않고, 슝슝 뚫린 구멍의 느낌은 일부 전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엉덩이가 시원하겠습니다만 겨울에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미끄러울 것 같았으나 안장이 엉덩이를 밀착되게 잘 잡아주어 주행 중에 불안함은 없었습니다. 사용할수록 기존 안장보다는 편할 것 같습니다.

기존 안장
기존 안장

구매에 대한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6월 16일 리뷰이며 만족도는 4.7/5점입니다. 최근 구매 리뷰는 6월 15일까지 등록되어 있습니다. 주로 생활형 자전거에 사용하는 듯 보이며 일부는 mtb나 로드에도 장착하여 사용 중입니다.

 

전체 리뷰수는 643건입니다.

5점 524명 / 4점 70명 / 3점 36명 / 2점 9명 / 1점 4명이고

 

백분율 비율은
5점 81.4% / 4점 10.8% / 3점 5.5% / 2점 1.3% / 1점 0.6%입니다.

 

5점대에서는 가격, 디자인, 품질, 실용적, 무게, 색상 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특히 가성비에 대한 언급이 자주 있습니다.

4점 가격, 디자인, 품질, 색상 의 만족도 키워드가 높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딱딱한 안장이지만 엉덩이가 편하다는 의견이 보입니다.

3점 2점 1점 에서는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주로 보입니다. 가장 저점대의 불만 사항을 보면 엉덩이 아픔, 안장 구부러짐, 변색 등의 이슈가 보이며 이중 엉덩이 아픔은 익숙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그런 듯 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로드 자전거나 MTB 등에 익숙한 라이더라면 가벼운 생활용 자전거용으로 적합해 보이며 장거리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무난해 보입니다. 하지만 딱딱한 안장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라면 사용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으리라 보입니다. 초보 라이더 분들은 쿠션감 있는 안장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