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기자전거

아이와 함께 타는 전기자전거

by CLARA.OLIVIA miniapple 2021. 7. 6.
728x90
반응형

14인치 바퀴에 어린이 안장과 보조 핸들을 설치해서 아이와 함께 탈 수 있는 전기자전거가 있습니다. (헬멧 필수)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있고 크기도 작아 투어링용으로도 제격입니다. 최대하중이 120kg까지니 보호자가 과 체중이 아니라면 아이와 즐거운 투어링도 기대할만하겠습니다. 사실 전기스쿠터로 출시되었으며 스로틀 모드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자전거 키트를 통해 자전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안장과 핸들을 설치하면 아이와 함께 탈수 있습니다.

모든 모터스 머큐리 14인치 플러스 D1F14P

이 전기자전거는 789,000원에 판매되고 모터 출력은 정격 250W, 최고 350W로 36V 모터를 장착했습니다. 등판각도는 15도, 주행 가능 거리는 40km, 배터리는 10Ah(36v)입니다. 무게는 15kg으로 전기자전거 치고 가볍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제작되었는데 항공기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프레임에 손잡이가 있어서 운반하기도 수월합니다. 원 폴딩 시스템으로 차에 쉽게 실어서 다니기 좋습니다. SUV라면 두대까지는 들어가겠습니다. 컨트롤러의 방수등급은 IPX5입니다.

제일 마음에 듭니다.

 

최대하중120KG으로 아이와 함께 하기 좋겠습니다.

특히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은 아이와 함께 타는 것입니다. 저도 전동 킥보드 초창기 시절에 보조 손잡이를 달아서 아이와 함께 다녔었는데 지금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당연히 안전운행이 최고입니다.

보조 손잡이 달고 아이와 함께 킥보드를 즐기던 때
IPX5 생활방수등급

머큐리 14인치 플러스 특징 살펴보기

가벼움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했는데 다른 전기 자전거들도 대부분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합니다. 이 자전거는 14인치로 작기도 하지만 무게도 20인치 전기자전거들에 비해 5kg 정도 가볍습니다. 때문에 라이딩을 즐기다가 대중교통으로 갈아타기도 수월 합니다.

손잡이가 프레임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투어링을 위해 핸들바 조향 부분을 접을 수 있는데 이것 또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3단 폴딩은 매우 번거로운 측면이 있어서 자주 접지 않는데 머큐리는 딱 한 부분만 접으면 차에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더 많은 활용도가 기대됩니다.

원폴딩 시스템도 마음에 듭니다.
원폴딩 시스템

저 같은 경우도 원 폴딩 미니밸로 아사히 아웃 트렁크를 가지고 있는데 여행지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아웃트렁크 또한 원 폴딩으로 자전거를 접을 수 있습니다. SUV에는 3대까지 들어갑니다.

 

배터리 용량 및 모터

10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합니다. 충전하면 최대 주행거리는 45km가 예상되며, 충전시간은 3~5시간 소요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넉넉합니다.

모터는 250W의 출력입니다. 등판각은 15-20도를 예로 들었지만 라이딩 환경과 라이더의 개인차에 따라 차이가 보일 듯 합니다. 주행속도는 25km/h 까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무동력 이동을 위한 구동계 설치도 가능합니다.

 

충격흡수

구조상 충격흡수를 위한 장치를 싯포스트와 안장에 마련해 놓았는데요 더블 스프링 뎀핑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어느 정도의 승차감이 보장되겠습니다.

더블스프링 뎀핑 시트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LCD 디스플레이가 지원됩니다. 이 디스플레이에는 자전거의 배터리, 누적거리, 주행거리, 전압, 라이트 ON/OFF 등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LCD디스플레이

 

자전거 키트

기본적으로는 스쿠터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 키트를 통해 페달링을 통한 라이딩도 가능합니다. PAS의 지원 여부는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셔야겠으나 기본 제원상에는 PAS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자전거 키트

 

스로틀 및 브레이크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맑은 날은 1.8M, 우천 시에는 2.5M의 제동력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PAS는 지원되지 않는 듯하며 스로틀 기능을 지원합니다. 조작에 따라 스로틀을 서서히 돌리면 서서히 속도를 높이면서 출발합니다.

스로틀 모드 지원

 

기본 구성품

안장, 페달 2개, 후방 경고등, 육각렌치, 충전기, 휀더, 사용설명서 등이 제공됩니다. 특히 육각렌치는 버리지 말고 잘 챙겨두시면 라이딩 시에 급하게 자전거 수리를 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평가

45명이 평가를 하였습니다. 크루즈 기능에 대한 편리성, 디자인의 만족성, 항속성에 대한 만족감이 높으며

만족도 점수

만족도는 4.7/5점입니다. 
전체 리뷰수는 45건입니다. (21년 7월 6일 기준)
5점 34명 / 4점 10명 / 3점 1명 / 2점 0명 / 1점 0명

백분율 비율

5점 75.5% / 4점 22% / 3점 2% / 2점 0% / 1점 0%입니다.

키워드로 분석

5점 대 (*°▽°*) 디자인 > 사용성 > 핸들 > 성능 > 품질 순의 만족도가 매우 좋습니다.
4점 대 (●'◡'●) 조작성 > 성능 > 안장 > 무게 의 만족도가 좋게 보입니다.
3점 대 ^_^ 아이를 태워서 가는데 앞부분이 뾰족해서 아이가 다칠까 봐 목도리로 감았다는 리뷰가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쇼핑


2점 대 (⊙_⊙;) 
1점 대 (T_T) 

이 내용은 작성자의 의견은 아니며 분석한 키워드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사용한 이미지는 모든 모터 사이트에서 갈무리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