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

5년째 사용중인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by miniapple 2021. 6. 3.
728x90
반응형

키보드 하나로 세 가지 기계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대단한 키보드가 있습니다

바로 로지텍의 k380 입니다.

이 키보드는 개인적으로도 5년(2016년 구매)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살 때 가격이 3만 원 중반 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즘에는 가격도 낮아져서 2~3만 원 정도면 구매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3.0에 AAA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며 무게는 423g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했는데도 이 정도면 상당히 깔끔한 상태라고 판단합니다. 중간중간 키보드의 글씨가 지워져서 스티커 등으로 일부 보수를 하여 사용 중이지만 교체 의사는 아직 없습니다. 망가지지 않습니다. 저는 블랙 색상을 사용하는데 요즘에는 블루 색상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K380의 강점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 키보드의 장점은 휴대성 그리고 3대까지의 디바이스 연결 적절한 키감입니다.

노란색 버튼을 통해서 3대까지 디바이스에 연결이 됩니다.

연결되는 OS 종류

로지텍의 강점은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 OS, IOS , 크롬 OS, 애플 TV 할 것 없이 무리 없이 잘 호환됩니다. 키보드 하단에 맥용 CMD키와 윈도우에서 주로 사용하는 CTRL 키가 있는데 설정에 따라서 해당 키보드의 레이아웃 설정 값으로 자동으로 배열을 해줍니다.

 

디자인 및 키감

디자인은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도 동글동글한 키보드가 특이하기도 하고 마음에 듭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캡보다는 키캡의 위치가 낮기 때문에 처음에 적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는 K380을 사용하다가 높은 키캡의 키보드를 사용하면 순간 적응이 안되더군요

낮은 키캡의 위치는 처음에 적응이 힘들 수 있습니다.

동시 연결 경험

작업할 때 동시에 3대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1번은 PC, 2번은 태블릿, 3번은 휴대폰에 설정하여 사용한 경험도 여러번 있습니다. PC에서는 업무를 보고, 태블릿으로 회의할때 연결하다가, 휴대폰으로 카톡을 할때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그 외 휴대폰으로 게임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변경하여 연결할 때까지 체감상 시간은 대략 5초 정도까지 소요되는 것 같은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태블릿과 연결 한 모습


배터리의 체감 사용량

현재까지 배터리를 1회 정도 교체했던 것 같습니다. 5년째 사용 중이며  키보드는 항상 ON으로 켜 놓고 있는데 1회 교체했으면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설명상에는 배터리 사용기간은 2년이라고 하는군요 거의 맞는 거 같습니다.

 

구매에 대한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 평가

먼저 개인적으로는 5년째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고 2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휴대용 멀티페어링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키보드이기 때문에 구매 강추합니다.

네이버 평가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오늘 기준으로 보았을 때
전체 리뷰수는 37,337개입니다. 총평점은 4.8점으로 매우 높은 비율로 구매한 고객이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5점 평가 31,072명 83%

4점 평가 4,945명 13%

3점 평가 967명 2.5%

2점 평가 169명 0.4%

1점 평가 184명 0.5%

이며 4점 이상의 리뷰에서는 디자인, 사이즈, 무게, 사용감, 성능, 키감, 휴대성, 품질, 조작성 등에서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점 미만에서는 포장에 대한 불만과 배송에 대한 불만, 사용 오류(뽑기 실패)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 대한 불만 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지 않고 가벼운 태블릿 과 K380만으로도 야외에서 즐거운 작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Image by StartupStockPhotos from Pixaba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