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로드자전거

2021년식 메리다 리액토 디스크 5000 리뷰

by miniapple 2021. 5. 17.
728x90
반응형

2021년 메리다 리액토의 메리트

신형 프레임에 풀 인터널 거기다 마지막 맥라렌 스폰서십 팀 컬러의 메리트를 보유한 

2021년식 가장 핫한 에어로 로드 자전거 입니다.

쇼핑몰 기준가는 3,400,000원으로 되어 있으나 구하기 너무 어려운 제품인데요

 

리액토의 인기 비결

21년식 신모델답게 신규 프레임이 적용되어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다르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가잘 저렴한 등급과, 리액토 팀 E (960만 원)이 존재합니다.

역대급이라고 불리는 팀컬러 때문에 메리트가 더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odbike.co.kr/

 

메리다 리액토 기존 세대와의 차이점

앞서 말한 대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작년 모델과 비교하면 작년에는 CF2 등급의 카본 프레임을 사용

올해는 CF3 등급을 사용하면서 품질이 한 단계 올라갔습니다. (CF5등급 까지 있습니다.)

 

지오메트리는 최상급과 동일한 지오메트리를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최상급과의 무게 차이가 200g 정도

더 난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odbike.co.kr/

 

풀 인터널 로드 자전거 메리다 리액토

케이블의 외부 노출이 최소화되었습니다.

물론 풀 인터널 로드 자전거처럼 핸들바에 선이 들어가는 구조는 아닙니다.

스템 하단의 공간에 케이블을 밀어 넣어 케이블의 노출 부분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이는 풀 인터널 로드 자전거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개선된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기계식 변속 시스템 (울테그라 R8020)

인터널 구조는 케이블의 꺾임으로 인해서 전변 속의 저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자식 구동계를 선호하였는데요
울테그라 R8020은 기계식 변속의 변속감의 저하가 많이 개선된 구동계입니다.

메리다 리액토 그 외 달라진 점

디스크 쿨러를 프레임과 일체감 있도록 구성

2 세대 디스크 쿨러는 더욱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프레임과 포크에 장착되었으며, 길고 까다로운 내리막 도로에서 디스크 브레이크의 과열 위험을 낮춰줍니다. 앞/뒤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 하단의 단조 알루미늄 부품은 CNC 밀링을 통해 가공된 냉각핀을 가지고 있어 열 축적을 35 % 줄이고 온도를 낮추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행어는 다이렉트먼트 형태로 교체되어 끝단의 가종범위를 줄여주어 좀더 향상된 변속감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렉트 마운트 기어 행어는 드레일러 끝단의 가동 파츠를 줄임으로써 변속 정확도를 향상하며 빠른 휠 교체를 가능하게 합니다.

싯 스테이 위치가 이전세대보다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향상된 에어로 효과와 승차감을 개선이 기대됩니다.
싯 클램프에 고무마게가 추가되어 고착되는 현상을 막아주는 세심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메리다 팀을 지원하는 맥라렌이 올해까지만 스폰서십을 지원하기로 해서 내년부터는 맥라렌 팀컬러를 볼 수 없기에 리액토의 인기가 더 올라가고 있는데요

바레인 맥라렌 팀
람프레-메리다 (LAMPRE-MERIDA) 팀으로 4년, 이후 바레인 메리다 (BAHRAIN MERIDA) 팀과 함께 3년 동안 놀라운 경력을 쌓아온 메리다 바이크(MERIDA BIKE)는 2020년 새롭게 출범한 바레인 맥라렌 (BAHRAIN McLAREN) 팀의 공식 자전거 공급 업체이자 기술 파트너로써 팀에게 최고의 서포트를 제공하는데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3년동안 바레인 메리다 프로사이클링 팀은 199번 시상대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그중 53번이 우승이었습니다. 메리다 자전거와 함께 수립한 업적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면서 새로운 팀 바레인 맥라렌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새로운 팀의 출범과 함께, 선수 명단에는 마크 카벤디쉬(Mark Cavendish), 미켈 란다(Mikel Landa) 및 바웃 포엘스(Wout Poels) 등 명망있는 선수들의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선수들은 세 가지의 다른 성향을 가진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형, 코스, 조건에 맞추어 자전거를 완벽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레이스 및 원데이 레이스에서는 메리다 스컬트라 (MERIDA SCULTURA) 또는 리액토 (REACTO)를 사용하고, 개인 및 팀 타임 트라이얼 스테이지에서는 전용 TT 자전거인 타임 워프를 사용하게 됩니다.

[출처 https://www.odbike.co.kr/]

기회가 된다면 망설임없이 구입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작성한 내용은 광고글이 아니며,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한 순수 리뷰글입니다.
제품의 구매를 통한 리뷰는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0